본문 바로가기
News

유튜브, 도널드 트럼프의 채널 복원

by 아보_ 2023. 3. 18.
반응형

유튜브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서 2년 동안 정지된 도널드 트럼프의 계정을 복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Facebook과 Instagram을 소유한 Meta와 Elon Musk가 소유한 Twitter가 내린 유사한 결정을 따릅니다.

전 미국 대통령은 2021년 1월 YouTube 동영상 게시가 금지되었으며 당시 YouTube는 그의 채널이 폭력 선동에 대한 규칙을 어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 언론 계정에 따르면 그의 계정은 이제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됐다.

구글 소유의 유튜브는 트위터에 "오늘부터 도널드 J. 트럼프 채널은 더 이상 제한되지 않고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다"고 썼다.

"우리는 실제 폭력의 지속적인 위험을 신중하게 평가하는 동시에 유권자가 선거를 앞두고 주요 전국 후보로부터 동등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이 채널은 YouTube의 다른 채널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YouTube 정책의 적용을 받습니다."

유튜브는 이전에 트럼프 지지자들이 2021년 1월 6일 워싱턴 DC에서 미 국회의사당을 습격한 지 며칠 후 플랫폼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미국 의회가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의 승리를 인증하려고 시도하자 수백 명의 폭도들이 단지에 들어왔습니다.

폭동 이후 트럼프 대통령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도 정지됐다.

몇 달 후 그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Truth Social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 트럼프 씨는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발표했고 그 이후로 이 모든 플랫폼에 대한 그의 계정이 돌아왔습니다.

 

그는 YouTube에서 26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Twitter에서 8,700만 명의 팔로워, Facebook에서 3,400만 명, Instagram에서 2,3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추종에도 불구하고 트럼프가 다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그러나 금요일에 그는 2년여 만에 처음으로 페이스북에 2016 우승 연설의 짧은 비디오 클립과 "I'M BACK!"이라는 간단한 메시지를 게시했습니다.

반응형